자주하는 질문(FAQ)

Home > 고객참여 > 자주하는 질문(FAQ)


검색

2개의 글이 있습니다.(1/1 페이지)

Q 경륜 홈페이지에서 나오는 전법과 승부수란 무엇인가요?
A

현재 홈페이지에 선수개인별 전법, 각질 등을 유형별로 분류하여 게재하는 목적은 경륜 팬 여러분의 경주 추리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제공되는 것으로 질의하신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
ㅇ 전법 : 선수가 경주에 임하여 승리를 하기 위해 취하는 주행 스타일을 말하며 선수가 입상할 경우 주행전개상황 및 자력승부유무 등을 일정한 기준으로 분류하는 것을 승부수라고 하는데, 이러한 승부수를 기준으로 선수가 선호하는 일반적인 주행형태를 통계적으로 분류한 것을 전법이라 합니다.

- 선행형: 일반적으로 선두유도원이 퇴피하고 난 후 최종주회 전에 선두에 나서 주행하는 전법으로 선행 선수가 입상하기 위해서는 그 선수의 지구력이 크게 좌우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.

- 젖히기형: 주행중인 선수 대열의 중간 또는 후미에서 주행하다가 순간 스퍼트하여 선행하는 선수를 앞서 나가는 주행 전법을 말하며. 보통 최종주회 백스트레치 부근에서 이루어집니다.

- 마크형: 특정 선수의 후미에서 주행하며 추입을 노리거나 동반 입상을 꾀하는 주행 작전입니다.

- 추입형: 선행 선수의 뒤를 마크하며 주행하다가 추월하여 앞서가는 주행 전법으로 선행 선수의 뒤에서 바람의 영향을 피해 달리는 유리한 점이 있으며, 보통 결승선을 앞둔 직선 주로에서 추월합니다.

- 자유형: 선행, 젖히기, 마크, 추입 등의 전법을 경주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구사하는 복합적인 전법유형을 말합니다.

 

Q 복합형, 지구형 등의 각질은 어떤 방법으로 나누었는지 궁금합니다.
A

지구력, 최고의 스피드를 낼 수 있는 기량, 대쉬할 수 있는 힘을 총칭하여 각력이라고 하고, 이중에서 어느 것이 뛰어난지에 따라 결정되는 선수별 특징을 각질이라고 합니다.

이러한 각질에는 순간적 대쉬력은 없지만 일정한 스피드를 오래 지속할 수 있는 지구력형, 순간적인 톱스피드를 낼 수 있는 순발 형, 지구력형과 순발형의 각질을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는 복합형으로 나누어집니다.

각질은 전법을 결정하는 일반적인 요인으로 지구력형의 각질은 대체적으로 선행형의 전법을 선호하며, 순발형은 추입형 전법 선수에게 많이 나타납니다.

자료관리 담당부서 안내 표
자료관리부서 발매서비스팀
1577-0880
최근 업데이트 2022.08.07

TOP

부산시설공단 우편번호 46207 부산광역시 금정구 체육공원로399번길 324(두구동) 부산시설공단 레포츠본부
Copyright © Busan Infrastructure Corporation. All rights reserved.
  • 고객안내
  • 콜센터 1577-0880
  • 경주결과 1577-0880